<차이나 모빌리티 2030>

윤재웅 저자 오프라인 강연회를 만나보세요.

 

 "테슬라 비켜, 현대 비켜! 중국 자동차의 무서운 질주가 시작된다" 

 

9cUBNDpmH1EnYlkesR3vaI0oWXATLgbV

 

미래차 시장의 새로운 게임체인저 (feat. 중국 자동차)| IT 산업 · 중국경제 전문가 윤재웅 저자 북토크!

전 세계는 모빌리티 혁명중입니다. 자동차 산업의 패러다임이 제조업에서 모빌리티 서비스업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가운데 중국이 세계 자동차 시장에서 모빌리티 강국으로 떠오르며 패권국으로 부상하고 있는데요. 올 상반기 전 세계 친환경차 판매 순위에서 중국 전기차 업체 비야디(BYD)가 테슬라를 제치고 1위에 올랐다고 하죠. 지금부터 10년! 패러다임이 완전히 바뀔 자동차 시장에서 키는 누가 차지하게 될까요? 현재 가장 뜨거운 미래차 주제! 이번 강연에서 준비했습니다. IT 산업 · 중국경제 전문가인 윤재웅 저자와 함께 미래차 시장의 새로운 게임체인저인 '중국 모빌리티 굴기'를 꼭 확인해 보세요.

 

윤재웅 저자님은... 

윤재웅

중국 푸단대학교에서 경제학(석사)을 전공했고 현재 선대인경제연구소 중국경제센터장으로 근무하고 있다. 주요 연구 분야는 중국의 거시경제 동향과 IT 혁신 산업이다. 객관적인 데이터에 근거해 구체적인 산업 동향을 분석하면서도 이를 둘러싼 거시경제적 맥락을 놓치지 않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무엇보다 중국이 경제 패러다임 전환과 기술혁신을 통해 새로운 성장 동력을 모색하는 과정 속에서 21세기 한국 경제가 미래 먹거리 산업을 발굴할 수 있다는 생각을 하고 있다. 저서로는 《슈퍼 차이나의 미래》, 《차이나 이노베이션》, 《차이나 플랫폼이 온다》 등이 있으며 외부 강연과 칼럼 기고를 통해 대중과도 활발하게 교류하고 있다.

 

● 강연 체크 포인트

 - 급변하는 글로벌 모빌리티 패러다임

 - 차이나 모빌리티의 특징과 대표 주자

 - 위기의 한국 모빌리티의 대응 전략

 

● 이번 강연과 함께 읽어보면 좋아요!

<차이나 모빌리티 2030>

모빌리티는 그 자체만으로 거대한 산업일 뿐만 아니라 확장성이 크고 고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미래 성장동력으로 꼽힌다. 하지만 모빌리티 패러다임 전환기에 직면한 국내 자동차 산업의 현실은 녹록지 않다. 중국 시장에서 현대차·기아의 부진 등 국내 기업들의 현실은 그리 낙관적이지만은 않은 것이다. 그러나 최근 들어서 국내 기업들이 모빌리티 패러다임 전환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있고, 인적·지리적 차원에서 모빌리티 플랫폼이 구축되기 쉬운 환경과 배터리 산업, 플랫폼 산업 부분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기업을 보유하고 있다는 것은 큰 장점이라 할 수 있다. 국내 자동차 산업이 현재 심각한 도전에 직면해 있는 만큼, 이제는 위기의식을 갖고 우리가 가진 역량을 총동원해 현재의 난국을 돌파해 나가야 한다. 차이나 모빌리티의 흐름을 이해하고 변화에 적극적으로 동참할 때 비로소 쇠퇴와 도약의 갈림길에서 도약으로 나아갈 수 있다. 미래 글로벌 경제를 움직이는 키워드가 바로 이 책에 담겨 있다._책 소개 중


● 신청기간 2022.7.27(수) ~ 2022.8.09(화)

● 발표 2022.8.10(수) 문자/메일로 개별 연락

● 강연 일시 2022.8.11 (목) 19:00 ~ 20:30


도서 알아보기

DnI9X8kFGhiWsYLwJUCprVmtNc0AKSQ2

> 이미지를 클릭하면 책소개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 공지사항 ※ _꼭 읽어주세요_

 

◾  온오프믹스로 신청해주시는 모든 분께 북토크 당일 문자와 메일을 드릴 예정입니다. 

    메일 주소와 핸드폰 번호를 꼭 기재해주세요

◾ 동영상 촬영 및 녹화가 불가능한 모임입니다. 또한 강연 자료는 배포되지 않습니다.

◾ 미래의창은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지침에 따라 강연을 운영합니다.

◾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북토크 행사 날짜가 변경, 또는 취소될 수 있습니다.